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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플레이어가 대쉬를 하던중 Enemy와 충돌하면 앞으로 가지않는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는 개발 의도와는 다르기 때문에 대쉬를 하는중에는 Player 레이어인 오브젝트가 Enemy 레이어 오브젝트를
충돌무시하도록 해보겠습니다.
해결
IgnoreLayerCollision(Layer1,Layer2)
//대쉬중 Player 레이어와 Enemy 레이어 충돌 무시
Physics.IgnoreLayerCollision(LayerMask.NameToLayer("Player"), LayerMask.NameToLayer("Enemy"));
//대쉬가 끝나면 Player 레이어와 Enemy 레이어 충돌
Physics.IgnoreLayerCollision(LayerMask.NameToLayer("Player"), LayerMask.NameToLayer("Enemy"),false);
IgnoreLayerCollision을 이용해서 두 레이어가 충돌하지않게 해줬고 대쉬가 끝나면 3번째 인자로 false값을 줘서
다시 충돌하게 해줬습니다.
결과
이제 대쉬중에는 Enemy레이어를 무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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