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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페이지를 상단 드래그를 통해 움직일 수 있는것처럼
유니티에서도 UI를 마우스 드래그로 움직이는 기능을 구현해보겠습니다.
출처 : [C#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3: 유니티 엔진 - 인프런 | 강의 (inflearn.com)
소스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public class UI_EventHandler : MonoBehaviour, IDragHandler
{
public void OnDrag(PointerEventData eventData)
{
transform.position = eventData.position;
}
}
먼저 마우스 이벤트를 사용하기위해 IDragHandler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아야합니다.
OnDrag 함수를 이용하여 마우스 드래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eventData.position은 마우스 드래그를 할때 마우스의 Vector2 정보를 반환합니다.
작성한 코드를 드래그로 움직이려는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추가합니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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