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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부터 말하자면 TextMeshPro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TMP_Text 를 사용하면 된다.
문제 발생
분명 Text 컴포넌트는
Text tx = GameObject.Find("Text").GetComponent<Text>();
tx.text = "텍스트1";
이런 방식으로 텍스트 수정이 가능했다.
그래서 TextMeshPro도 이름 그대로
TextMeshPro tmp = GameObject.Find("TextMeshPro").GetComponent<TextMeshPro>();
tmp.text = "텍스트2";
이런 방식으로 텍스트 수정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게임을 실행해 보면 에러가 뜬다..
분명 사진처럼 TextMeshPro가 있는데 뭐가 문제일까?
스크립트에서 TextMeshPro 수정하기
TextMeshPro는
TMP_Text
클래스 이름이 TMP_Text이다.
이외로 접근하는 방식이나 다른 것은 다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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