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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이벤트란?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특정 프레임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시로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는 애니메이션에서 공격 타이밍에 맞춰 파티클을 실행하는 함수를 호출한다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예시)

-> 애니메이션의 프레임에서 파티클을 실행하는 함수를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통해 호출한 모습.


애니메이션에 이벤트를 추가하는 방법은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추가 (Read-Only 애니메이션은 불가능)

 

1. 애니메이션 클립을 더블클릭

 

2. 원하는 지점에서 애니메이션 이벤트 생성

 

3-1. 생성한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클릭 -> 호출하려는 Object를 할당하고 함수명을 입력(애니메이터 컴포넌트와 같은 위치에 있는 클래스를 할당해야함)

 

3-2. 또 다른 방법으로 애니메이션을 작동시키려고 하는 오브젝트를 클릭 -> 호출하려고하는 오브젝트 선택 

- 애니메이터가 있는 오브젝트를 선택 후 생성한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선택하게 되면 3-1과 같이 함수를 직접 입력할 필요없이 호출 가능한 함수 목록이 뜬다.

 

 

애니메이션의 인스펙터에서 이벤트 추가하기(Read-Only 애니메이션도 추가 가능)

 

1. 애니메이션을 클릭(애니메이션 클립 x)

 

2. 1번을 통해 먼저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생성할 지점을 설정한 뒤, 2번을 눌러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생성

 

3. 생성한 애니메이션 이벤트(1번)을 누른 뒤, 오브젝트를 할당하고 호출하려는 함수 이름을 입력한다.

 

처음 방법과 달리 위 방법은 애니메이션 클립에서 직접 추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받은 애니메이션들에 이벤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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