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목차.
🛒 개요
보통 UI에 Text는 2종류가 있습니다.
고정되어 있는 Text와 게임의 상태에 따라서 변하는 Text
고정되어 있는 Text는 메뉴 바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게임의 상태에 따라서 변하는 Text는 골드, 체력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게임의 상태에 따라서 변하는 Text는 코드로 제어해야 하는데 이번에 간단하게 구현해 보겠습니다.
Text는 2종류가 있는데 Text(Legacy), TextMeshPro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TextMeshPro는 Text에 비해서 비교적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며 시각적으로 더 이쁩니다.
🎨 Text, TextMeshPro 출력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enum MovementState {
walk,
sprint,
air,
crouch
}
public MovementState state;
Rigidbody rigidbody;
public Text textState; //레거시 텍스트
public TMP_Text textSpeed; //TextMeshPro 텍스트
public void Update() // 무브먼트 업데이트
{
textState.text = state.ToString();
textSpeed.text = rigidbody.velocity.magnitude.ToString();
}
}
Tex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UnityEngine.UI;
자료형은 Text
TMP_Tex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TMPro;
자료형은 TMP_Text
결국 텍스트를 출력하는 핵심은 뒤에. text를 붙이고,
string 데이터를 할당하면 됩니다.
ex) textState.text = state.ToString();
🎯 결과
텍스트가 잘 출력되는 모습입니다.
이번 글에서 Text와 TextMeshPro를 코드에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728x90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유니티 3D : AddForce 이동구현(1) (1) | 2022.08.23 |
---|---|
[Unity 3D] 오브젝트의 속도 측정하기 (0) | 2022.08.19 |
[Unity] 스크립트로 버튼 색 제어하기 (0) | 2022.08.19 |
[Unity] 유니티 : 버튼이 안눌리거나 특정 부위만 눌리는 문제 (0) | 2022.08.18 |
[Unity 3D] 유니티 3D : OnCollision과 OnTrigger의 개념과 사용 (0) | 2022.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