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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문제 발생
  2. 스크립트에서 TextMeshPro 수정하기

 

결론부터 말하자면 TextMeshPro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TMP_Text 를 사용하면 된다.

 

문제 발생

 

분명 Text 컴포넌트는 

 

Text tx = GameObject.Find("Text").GetComponent<Text>();
tx.text = "텍스트1";

 

이런 방식으로 텍스트 수정이 가능했다.

 

 

그래서 TextMeshPro도 이름 그대로 

 

 

 TextMeshPro tmp = GameObject.Find("TextMeshPro").GetComponent<TextMeshPro>();
 tmp.text = "텍스트2";

 

이런 방식으로 텍스트 수정이 가능할 줄 알았는데

게임을 실행해 보면 에러가 뜬다..

 

 

분명 사진처럼 TextMeshPro가 있는데 뭐가 문제일까?

 

 

 

스크립트에서 TextMeshPro 수정하기

 

TextMeshPro는 

 

 

TMP_Text 

클래스 이름이 TMP_Text이다.

 

이외로 접근하는 방식이나 다른 것은 다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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