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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개요
  2. Text, TextMeshPro 출력 코드
  3. 결과

 

🛒 개요

 

보통 UI에 Text는 2종류가 있습니다.

고정되어 있는 Text와 게임의 상태에 따라서 변하는 Text 

고정되어 있는 Text는 메뉴 바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게임의 상태에 따라서 변하는 Text는 골드, 체력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게임의 상태에 따라서 변하는 Text는 코드로 제어해야 하는데 이번에 간단하게 구현해 보겠습니다.

 

Text는 2종류가 있는데 Text(Legacy), TextMeshPro 이렇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TextMeshPro는 Text에 비해서 비교적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며 시각적으로 더 이쁩니다.

 

🎨 Text, TextMeshPro 출력 코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TMPro;
public class Player : MonoBehaviour
{
    public enum MovementState { 
        walk,
        sprint,
        air,
        crouch
    }
    public MovementState state;
    
    Rigidbody rigidbody;

    public Text textState; //레거시 텍스트
    public TMP_Text textSpeed; //TextMeshPro 텍스트

    public void Update() // 무브먼트 업데이트 
    {
        textState.text = state.ToString();
        textSpeed.text = rigidbody.velocity.magnitude.ToString();
    }

}

 

Tex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UnityEngine.UI;

자료형은 Text

 

TMP_Tex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sing TMPro;

자료형은 TMP_Text

 

결국 텍스트를 출력하는 핵심은 뒤에. text를 붙이고,

string 데이터를 할당하면 됩니다.

ex) textState.text = state.ToString();

 

🎯 결과

 

Text-출력
Text 출력

 

텍스트가 잘 출력되는 모습입니다.

이번 글에서 Text와 TextMeshPro를 코드에서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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