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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개요
보스를 만들던 중 플레이어의 카메라 각도에 따라 보스의 장신구들이 마음대로 컬링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카메라를 아래로 내리면 오브젝트가 사라지고, 다시 카메라를 올려서 해당 오브젝트가 화면 중심에 가까워질 때쯤 오브젝트가 보였습니다.
컬링 설정을 한적이 없는데 왜 컬링이 되나 싶어서 오클루전 설정도 확인해 보고, 카메라의 컬링 설정도 확인해 봤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 원인
아무리 봐도 렌더링 문제다 싶어서 Skinned Mesh Renderer를 잘 보니 Update When Offscreen이라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스크린 밖에 나가도 업데이트를 한다 이런 느낌인것같아서 체크를 해보니 이제 오브젝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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