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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1. 개요
  2. 원인

 

🛒 개요

 

보스를 만들던 중 플레이어의 카메라 각도에 따라 보스의 장신구들이 마음대로 컬링 되는 문제가 발생했다.

카메라를 아래로 내리면 오브젝트가 사라지고, 다시 카메라를 올려서 해당 오브젝트가 화면 중심에 가까워질 때쯤 오브젝트가 보였습니다.

 

컬링되어-렌더링되지않은-오브젝트
컬링되어 렌더링되지않는 모습
다시-렌더링되는-모습
다시 렌더링되는 모습

 

컬링 설정을 한적이 없는데 왜 컬링이 되나 싶어서 오클루전 설정도 확인해 보고, 카메라의 컬링 설정도 확인해 봤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 원인

 

컬링이-되는-이유
컬링이 되는 이유

 

아무리 봐도 렌더링 문제다 싶어서 Skinned Mesh Renderer를 잘 보니 Update When Offscreen이라는 항목이 있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스크린 밖에 나가도 업데이트를 한다 이런 느낌인것같아서 체크를 해보니 이제 오브젝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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