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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생성할 프리팹을 받아와야 합니다
Resource 폴더에서 프리팹을 스크립트로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을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스크립트가 아닌 가장 쉽게 프리팹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1.GameObject 변수 public 선언 후 프리팹 받아오기
public GameObject objectToThrow;
private void Throw()
{
Instantiate(objectToThrow, attackPoint.position, cam.rotation);
}
Instantiate 함수의 첫번째 인자는 생성할 오브젝트 , 두 번째 인자는 생성할 위치 , 세 번째는 Quaternion 값입니다.
생성해줄 프리팹을 빈 GameObject 변수에 드래그 & 드롭해주면 됩니다.
2. 리소스 폴더에서 게임오브젝트를 직접 받아오기
private GameObject objectToThrow;
void Start()
{
objectToThrow = Resources.Load<GameObject>("ChaeunArrow");
}
void Throw()
{
Instantiate(objectToThrow, attackPoint.position, cam.rotation);
}
Resources 폴더 안에있는 오브젝트를 불러오는 코드입니다.
만약 Resources 폴더 안에 Player라는 폴더가 있고 그 안에 프리팹이 있다면
Resources.Load <GameObject>("Player/ChaeunArrow")
같은 형식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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