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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Inflearn - Rookiss : 언리얼 엔진4 입문 강의를 듣고 정리한 글입니다.
목차.
FRotator 회전
먼저 Actor를 월드(World)와 로컬(Local)로 회전이 가능하다.
World
- 게임 월드를 기준으로 회전한다.
- 내가 어떤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있던지, 어떤 상태이던지 월드를 기준으로 회전
Local
- 내기준(로컬)으로 회전한다.
- 현재 상태에 따라 회전이 달라질 수 있다.
void AMyActor::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RotateSpeed는 헤더에서 선언
//DeltaTime은 꼭 곱해줘야함
AddActorLocalRotation(FRotator(0.f, RotateSpeed * DeltaTime, 0.f));
}
FRotator
FRotator 함수의 오버라이드는 7개로 다양한 방법으로 회전이 가능한데 위 코드에서는
FRotator의 매개변수로 (float InPitch, float InYaw, float InRoll)이 있다
컴파일 후 게임 실행시
y축을 기준으로 Actor가 회전하는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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