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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구조체의 형태
  3. 구조체를 사용하지 않은 코드
  4. 구조체를 사용한 코드
  5. 마치며

 

개요

 

C++에서 좌표를 표현하고 다룰 때 구조체(struct)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제가 이번에 작성한 Point 구조체는 두 개의 정수 멤버 변수를 가지며, 이는 각각 x와 y 좌표를 나타냅니다.
이러한 구조체를 사용하면 2D 공간에서의 위치를 표현하고 다양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구조체를 사용하는 방법과 활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조체의 형태

 

struct Point {
    int x;
    int y;
};

 

구조체는 관련된 데이터를 묶어서 하나의 데이터 타입으로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위 코드는 x와 y좌표를 저장하기 위한 간단한 구조체입니다.

 

 

구조체를 사용하지 않은 코드

 

#include <iostream>

int main() {
    int x, y;

    std::cout << "X 좌표 입력: ";
    std::cin >> x;

    std::cout << "Y 좌표 입력: ";
    std::cin >> y;

    std::cout << "입력된 좌표: X = " << x << ", Y = " << y << std::endl;

    return 0;
}

 

구조체를 사용한 코드

 

#include <iostream>

// 구조체 정의
struct Point {
    int x;
    int y;
};

int main() {
    Point p; // 구조체 변수 선언

    std::cout << "X 좌표 입력: ";
    std::cin >> p.x;

    std::cout << "Y 좌표 입력: ";
    std::cin >> p.y;

    std::cout << "입력된 좌표: X = " << p.x << ", Y = " << p.y << std::endl;

    return 0;
}

 

구조체를 사용하지 않은 코드보다 가독성이 더 낫고 코드의 의도도 한눈에 파악하기 쉽습니다.

 

마치며

 

구조체는 코드를 코드를 관리하기 쉽고 보다 간결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번 글에서 구조체를 사용하는 방법을 x, y좌표 입력받기를 통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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