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프로그래밍을 하면 변수명 ,함수명 등 사람마다 다양한 형태로 표기를 합니다.

 

주로 협업을 하는 그룹에서 통일되지 않는 표기법을 사용하면 문제가 될 수 있고 

 

가독성을 더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기도 하는데 표기법의 종류로는 파스칼, 카멜 , 스네이크가 있습니다.

 

1. 파스칼

 

-첫번째 문자와 뒤에 이어서 있는 단어의 첫번째 문자를 대문자로 표기하는 방법

-클래스나 구조체의 이름 , 함수 명을 표기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예시 : PlayerMove , AttackPoint...

 

클래스 명을 파스칼 표기법으로 작성한 모습

 

2. 카멜

 

-첫번째 문자는 소문자로 표기하고 이어서 있는 단어의 첫번째 문자를 대문자로 표기하는 방법

-지역 변수와 함수의 매개 변수의 이름을 표기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예시 : groundDrag , jumpCount...

 

지역 변수를 카멜 표기법으로 작성한 모습

 

3. 스네이크

 

-단어와 단어 사이에 _ 을 붙여서 표기하는 방법

-변수명 , 네임스페이스 , 데이터 타입 등 이름을 표기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예시 : KILL_COUNT , MY_MONEY,...

 

상수 변수를 스네이크 표기법으로 작성한 모습

 

위 표기법을 사용했을때 코드가 조금 더 직관적이며

각자 다른 표기법을 사용하는게 아닌 함수 , 변수 , 매개 변수 등 함께 표기법 규칙을 정한다면 더 높은 효율로 협업이 가능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