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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천천히 움직일 때는 문제가 없는데 뛰기 , 내려찍기 등 빠르게 움직일 때는 오브젝트를 통과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AddForce로 이동할 때 일어나는 오브젝트 관통 문제를 한번 다뤄보겠습니다
문제 원인
이러한 문제는 1프레임당 속도가 5cm 일 때 6cm 오브젝트를 통과하지 못하지만
10cm이라면 1 프레임당 10cm를 이동하기 때문에 오브젝트를 통과하는 것입니다.
해결방법
Rigidbody -> Collision Detection -> Continuous로 변경해줍니다
⇒ Continuous Dynamic으로도 가능한데 성능에 큰 무리가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Interpollate란?
보간법(Interpollate)을 사용하면 고정된 프레임률로 물리학을 실행하는 효과를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보간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Rigidbody 보간법은 플레이어의 캐릭터에 사용됩니다.
Extrapolate란?
Extrapolate은 현재 속도에 기초하여 Rigidbody의 위치를 예측할 것이다.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가 있는 경우, 단단한 물체가 한 프레임 동안 충돌기를 통과했다가 다시 스냅 할 수 있습니다.
결과
이제 아무리 빠른속도로 이동을 해도 오브젝트를 관통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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