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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유니티 게임 개발 중에 종종 마우스 커서를 제어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1인칭 또는 FPS게임과 같은 경우 일반적인 상태에서는 마우스 커서를 필요로하지 않지만,
UI와 상호작용을 할때는 마우스 커서가 다시 필요합니다.
마우스 커서를 활성화 하면 플레이어가 게임 화면 외부로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고,
비활성화하면 게임 내에서 마우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Unity에서 마우스 커서를 활성화 및 비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우스 커서 활성화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None;
Cursor.visible = true;
'Cursor.lockState'를 None으로 설정하면 마우스를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Cursor.visible'를 true로 설정해야 마우스 커서가 화면에 보입니다.
마우스 커서 비활성화
비활성화 코드는 반대로 작성하면 됩니다.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Locked;
Cursor.visible = false;
'Cursor.lockState'를 Locked로 설정하면 마우스커서가 비활성화됩니다.
'Cursor.visible'를 false로 설정하면 마우스 커서가 화면에 보이지 않습니다.
없어진 커서는 ESC를 누르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마우스 커서를 활성화,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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